토스뱅크앱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신용카드 발급여부 및 한도 조회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제휴한 카드사의 가심사를 통해서 발급 가능 여부와 카드 한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조회하게 되면 신용 조회를 하게 되며, 한 건의 기록으로 나오지만 세부내역을 확인하면 제휴하는 각 카드사가 목록에 있습니다.
간단한 신용 조회만으로 신용점수가 하락하는 등의 영향이 없습니다.
현재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는 국민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4곳으로 한 번의 조회로 4곳 모두 카드 발급 여부와 한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토스뱅크 앱을 이용하여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 조회를 하게 되면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 해당 카드사의 앱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가 심사이기는 하지만 발급 가능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관련 글
토스뱅크 신용카드 발급가능 조회
- 토스뱅크 앱을 실행하고 하단 오른쪽에 있는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 스크롤을 내려서 카드 항목이 나오면 ‘한도 높은 신용카드 찾기‘메뉴를 선택합니다.
- 안내 페이지를 확인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 발급 가능 카드와 한도를 확인하고 해당 카드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 높은 신용카드 찾기에서 발급 가능한 카드가 목록에 있다면, 해당 카드는 소위 말하는 일종의 전산 컷을 통과하였다는 의미로 신규 발급 승인은 아닙니다.
실제 신청을 하게 되면 한도가 줄거나 발급이 거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낮은 확률로 발급이 가능할 경우 대부분 조회 결과 대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는 가심사 결과이므로 해당 카드사에서 신청을 하게 되면 재직증명이나 소득증빙 자료를 요구할 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신청
현재 하나, 국민, 롯데, 우리 카드사만 조회가 가능하며, 토스 신용카드 발급 여부는 하나카드사에서 심사 대행을 하기 때문에 하나카드 한도가 나오면 토스 카드 발급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발급 가능 카드가 있다면 발급 목록에 있는 링크를 꼭 이용하여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카드사의 신청 조건이 어느 정도 충족한다는 것으로 카드사 사이트 또는 앱으로 신청을 하거나 토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카드고릴라 같은 발급대행사를 이용하여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발급이 좀 더 쉬운 제휴카드
일반 카드 신청 시 제출할 증빙자료가 없다면, 일반 카드가 아닌 카카오, 토스, 케이, 네이버, 배달의민족 등의 제휴카드를 신청하면 묻지마 발급 가능성도 있습니다.
제휴카드는 특정 기업이나 단체와 협약을 맺어 해당 제휴사를 이용할 경우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카드입니다.
제휴로 발급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혜택 적용이 제한적일 뿐 사용처에 제한 없이 일반카드처럼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혜택이 제한적이고 디자인에 커다란 제휴사 로고가 붙기 마련인데, 이러한 이유로 해당 카드가 마음에 들지 안 들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추가 발급이나 교체 발급으로 원하는 카드를 발급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 발급이 아닌 추가 발급은 심사를 별도로 하지 않고 바로 배송 준비로 넘어가게 됩니다.
신규 심사를 통과하고 바로 추가면 신규와 추가 발한 카드가 같이 배송되기도 합니다.
카드 발급이 잘 안될 경우 제휴카드를 신규로 발급하여 다른 카드를 추가 발급하는 방법을 많이 하기도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카드를 추가 발급하게 되면 카드별로 연회비를 내야 하기 때문에 연회비가 2중으로 나가게 됩니다.
또 한, 카드가 여러 장이더라도 통합 한도로 관리가 되어 한도가 더 오르지 않기에 목적별로 이용할 카드가 아니라면 주 카드 하나만 남겨두고 해지하는 게 좋습니다.
해지는 고객센터나 앱등으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 납부한 카드를 해지를 하게 되면 제작비와 배송비, 이용 기간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결제 계좌로 자동 환불 됩니다.
캐시백 이벤트 활용
거의 모든 카드사에서 신규발급 또는 1년 정도 해당 카드사에서 사용이 없을 경우에 대해서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카드가 이벤트에 해당되지 않고 특정된 카드를 이용하여만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벤트 가능 카드를 확인하고 해당카드를 신청하여야만 적용이 됩니다.
카드를 발급하고 특정 기간 동안 10만 원에서 20만 원가량을 사용하면 동일한 금액을 현금이나 포인트 등으로 지급받기에 캐시백 이벤트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신규가 아닌 1년 정도 장기 미사용 카드사일 경우 기존 카드로는 적용이 되지 않고 이벤트 카드를 새로 발급받고 이를 처음으로 사용하여 합니다.
발급 가능한 카드 한도를 확인을 하였다면 링크로 바로 신청을 하지 않고 전체 메뉴 카드 항목에서 ‘혜택 좋은 신용카드 만들기‘를 이용하여 캐시백 이벤트도 함께 신청을 하면 많게는 20만 원가량을 이벤트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신청을 하고 이벤트도 따로 꼭 신청을 해야만 합니다.
이벤트나 카드 어느것을 먼저 신청을 하여도 상관은 없지만 해당 카드가 발급 되는걸 확인하고 신청을 하는게 좋습니다.
이벤트도 신청을 하였는데 카드발급이 되지 않을 경우 다음에는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캐시백 이벤트를 새로 추가 발급한 카드를 이용하여 이벤트 신청하고 받고 싶다면 먼저 발급받은 카드는 사용하지 않고 이벤트 신청을 하여야 적용됩니다.
이벤트 적용은 사용금액이 없는 상태에서 이벤트 카드를 이용하여만 인벤트 적용 인정이 됩니다.
첫 사용 이후에는 다른 카드와 혼용하여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카드사별로 기준이 다를 수도 있고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따로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혼용 사용을 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여러 카드를 함께 사용할 때는 총 이용금액이 아닌 해당 카드의 사용금액만을 적용합니다.
이벤트 카드를 해지하고 싶을 때는 모든 캐시백을 지급받고 해지하는 게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언제든 변경이 될 수 있어 기준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