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할부 기간 변경 분할납부 신청을 앱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계획적으로 사용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피치 못할 사정으로 목돈이 갑자기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 데 예상치 못한 현금 지불이 많게 되면 다가오는 카드 결제일에 결제 대금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이때 나누어 납부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금액을 나누어서 당장에 결제대금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롯데카드 분할납부
일시불로 결제를 하여 물건을 구입하였는데 자금 사정이 여의치 않아 분할로 변경하고 싶을 때 ‘분할납부‘신청을 하면 간편하게 일시불을 할부로 전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분할로 전환을 할 때에 수수료는 들지 않지만 할부로 전환이 되면 해당 기간만큼 매일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무이자 구간이 없이 모든 기간에 수수료가 발생을 하게 됩니다.
할부 수수료율: 8.3% ~ 19.9%로 결코 만만한 이율이 아니지만 당장에 급한 불을 끄기에는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이자는 고객의 신용도나 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이 됩니다.
일시불 건에 대해서는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지만 이는 결제금에 전체에 적용이 되므로 수수료가 전체금액에 대하여 발생을 하고 분할신청을 하게 되면 해당건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할부로 전환을 하고나서 사정이 좋아져 여윳돈이 있다면 ‘즉시결제‘ 기능을 이용하여 선결제를 하게되면 차후 발생하는 이자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미리내기는 해당건의 전체금액 또는 일부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할부 기간 변경
일시불 결제건에 대해서만 적용을 할 수 있는 게 아닌 이미 할부 결제를 하였더라도 더욱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할부 기간을 기존보다 늘려 이자는 늘게 되겠지만 당장에 부담금을 해결하여 연체 등의 금융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존 무이자 할부결제를 하였다 하더라도 기간을 변경하게 되면 무조건 할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할부 개월 변경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선택을 할 수 없고 3개월 6개월 12개월 18개월 24개월 지정된 기간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장 24개월 까지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분할납부 신청 주요사항
현재 결제 진행 중인 매출, 선결제, 부분 입금, 부분 취소, 포인트 사용 등의 이미 이용을 한 내역에 대해서는 분할 또는 할부 전환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상품권, PC방 등 특정 업종의 결제 건에 대해서는 분할 신청을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분할결제 이용수수료는 할부수수료와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전환 신청은 점검시간을 제외한 24시간 할수 있지만 08:00 ~ 22:50 시간 내에 신청건에 대해서는 즉시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이후 시간 22:51 ~ 07:59 신청건은 예약 접수가 되며 다음날(새벽일 경우 당일) 오전부터 처리가 되고 예약건에 한해서 처리전에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할부 건을 기간 변경하였을 경우 할부수수료는 분할납부를 신청한 날부터가 아닌 기존할 부 이용 일자로부터 계산되어 청구되며, 기존 할부 이용 일자 기준의 결제일에 청구됩니다.
할부거래가 쌓이게 되면 부채 부담금으로 판단하여 신용평가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건전한 카드 소비가 필요합니다.
이자를 다 내지 마시고 여유가 있을 때 선결제를 이용하여 부담금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삼성카드 한도 상향 방법으로는 자동 상향이 되는 것과 고객이 직접 한도를 상향해달라고 요청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자동 상향 동의를 해두면 실적이나 신용평가에 따라 자동으로 상향 조건에 도달하였을 때 상향이 가능하다는 문자가 오게 됩니다.
우리카드 할부 결제건에 대하여 즉시결제 기능을 이용하여 선결제하여 이자 부담금을 줄일수 있습니다.
일시불 또는 전체 금액의 일부 금액을 납부할 수가 있는데 할부 결제한것은 일시불로 전환을 활 수 없으며즉시결제를 하여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